본문 바로가기

해외호텔

[상해 호텔] 월도프 아스토리아 온 더 번드 & 조식 후기

상해는 그 동안 4번정도 방문하였고 매번 다양한 호텔에 묵었었는데 이번에는 상해 와이탄에 위치한 월도프 아스토리아 온 더 번드 (Waldorf Astoria Shanghai on the Bund)에서 숙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힐튼계열이며 힐튼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제 경험상 서양권 대비 동양권의 4,5성 급의 호텔들의 호텔 하드웨어, 그리고 조식이 훨씬 뛰어나며 중국은 특히 그런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여 5성급인 월도프에 묵게 되는게 사실 상해 가는 것보다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상하이 월도프의 평소 객실가는 약 3-40만원대로 중국이 아닌 다른 지역의 월도프 계열의 호텔들 대비 저렴하지만 중국 물가 및 중국에 위치한 다른 호텔들 대비 비싼편에 속해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좋은 기회로 특가로 저렴하게 숙박을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금액을 추가하시면 동방명주가 보이는 뷰로도 숙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른 분의 사진을 보니 동방명주 뷰가 너무 좋아보여서 업그레이드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20만원정도의 추가금액을 막상 내라고 하니 참고 그냥 직접 나가서 보았습니다...ㅋㅋㅋ)

상해 월도프

우선 저는 상해 푸동공항에 도착해서 상해 월도프로 도착하니 저녁 8시 정도였어요.

푸동공항에서 택시로 이동할 시 1시간 조금 안 걸리니 참고하세요~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가장 가까운 역은 난징 East 역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홍차오공항으로 오시는 게 호텔부근으로 오시기에는 더 가까워요.

 

도착하자마자 너무 좋았던 것은 상해 여행시 동방명주 등을 보기위해 누구나 들렀다가는 와이탄에 위치해있을 뿐만 아니라 상해 와이탄 거리로 도보 2-3분 바로 앞입니다!!

 

저는 아쉽게도 방문했을 시 사람이 많을 시기였고 늦게 체크인을 하는 바람에 힐튼 골드멤버인데도 따로 룸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다고 하셨어요 ㅠㅠ (다른 후기들 보면 보통 상해 월도프에서 골드멤버들도 업그레이드를 많이 해준다고 하네요~)

수영장

저는 수영을 좋아해서 여행 시 너무 빡빡한 일정이 아니면 한번쯤은 호텔 수영장을 이용하는 편이라 다음 날 오전 조식을 먹기 전에 수영장에 갔는데 아무도 없이 혼자 수영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제가 수영하는 바람에 카운터에 앉아계시던 분 한분이 라이프가드 하셔야해서 오셔서 좀 죄송하긴 했습니다 ㅠㅠ

수영장 뒷쪽에 보시면 자쿠지가 있어서 수영 안 하시더라도 자쿠지 이용하셔도 될 것같아요~

수영하시고 나면 수영장 옆 남여 탈의실과 개별 샤워실, 그리고 사우나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수영장과 같은 층에 헬스장과 도서관도 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욕실 & 페라가모 어메니티

아마 상해 월도프의 가장 좋은 부분 중 하나는 욕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뭔가 고풍스러운 상해 월도프 외관과 비슷한 느낌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입니다. 욕조와 워크인샤워실 둘 다 있으며 변기도 문을 여닫을 때 자동으로 올라가서 괜히 신기하고 좋았어요 ㅋㅋ

 

어메니티 또한 고급 페라가모를 이용하고 있으며 사진 상으로는 바디워시, 헤어워시, 헤어 모이스쳐라이저밖에 안나와있지만 바디크림이랑 핸드솝도 같은 페라가모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향이 특히 마음에 들었요!

Waldorf Astoria Shanghai on the Bund

객실은 고풍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정도였습니다. 사실 기본룸이라 특별한 점은 없지만 역시 부족한 점도 없었습니다. 

침구류도 푹신하고 부드러워서 잠도 잘와요 ㅎㅎ

 

그리고 옆에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과, 커피캡슐 (카페인, 디카페인), 그리고 TWG 티들도 종류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식당

여기는 조식을 먹는 곳인데 전날 저녁에 체크인을 하고 방에 올라가기 전에 보이길래 한 장 찍은거라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다음 날 아침 조식을 먹으러 가니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뭔가 공간을 꽉 채우지 않고 이렇게 이용하니 좋았습니다. 

조식

조식뷔페 사진은 제가 직접 가져온 음식 사진들은 없고 주문한 사진들밖에 없네요 ㅠ

상해 월도프에는 조식뷔페 가격 포함으로 먹고싶은 메뉴들을 따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판도 주십니다.

메뉴판에는 에그 베네딕트, 오믈렛, 과일팬케이크, 스테이크, 프렌치토스트 등등이 있어서 일행과 함께 골고루 시켜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그 중 프렌치토스트와 과일팬케이크가 제일 맛있었어요~

따로 아메리카노, 라떼, 티 종류들도 가져다주시고 나중에 테이크아웃으로도 제공해주시니 커피 테이크아웃 하실 분들은 그렇게 하셔도 돼요!

주문해서 먹은 메뉴들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중식,양식 조식메뉴들과 베이커리,샐러드,고기,과일들이 제공되었습니다.

 

저는 힐튼 골드멤버랑 조식 2인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조식을 유료로 결제하실 경우 전날 체크인 할때 인당 180위안 받으신다고 하시던데 저는 다른 호텔 조식 대비 아주 만족하여서 이왕이면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조식은 다른 뷔페들과 비슷하게 10:30분까지이며 그 시간을 꽤 엄격히 준수하시는 것 같으니 여유롭게 드시는 분들은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체크아웃을 하고 난 후로는 벨보이분들이 여럿이서 오셔서 친절하게 택시를 잡고 제가 가야할 목적지를 택시기사분께 전달해서 편하게 다음장소로 이동할 수 있었어요. 사실 중국어로 된 주소를 가지고 있고 중국어로 약간의 소통이 되도 한번씩 택시기사분들과의 의사소통이 안될때가 있는데 이런면에서 소소하지만 편하고 좋았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위치가 되게 중요한데 와이탄에 위치해 있을뿐더러 호텔의 고급스러운 하드웨어 및 시설, 그리고 서비스를 생각하면 월도프 상하이가 정말 좋다고 생각하면 역시 5성급 호텔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되며 다음에 상해를 오게된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Waldorf Astoria Shanghai on the Bund 주소: 2 Zhongshan East 1 Rd, Wai Tan, Huangpu, Shanghai, China

Waldorf Astoria Shanghai on the Bund 전화번호: +86 21 6322 9988

 

'해외호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해 호텔] '힐튼 상하이 홍차오'  (0) 202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