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부산시청 맛집> 푸짐하고 저렴한 '명동찌개마을'

오늘은 부산시청 근처에서 푸짐하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명동찌개마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번에 부산시청 근처 '정담은'이라는 가게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그 가게와 구성이라던지 메뉴가 비슷한 편인데 아무래도 시청근처는 주 타겟층의 직업이나 연령대가 비슷하다보니 생기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명동찌개마을의 간판입니다!

 

양정직영 2호점이라고 적혀있는거보니 체인점이 몇 군데 있는 것 같습니다~

 

테이블과 의자 역시 일반 고기집에서 볼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시청근처이다보니 저는 주말 점심에 방문해서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날씨도 좋고 해서 오른쪽 사진에 있는 밖이 보이는 쪽에 앉았습니다.

 

구멍이 크게 뚫려있어 바람도 들어오고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메뉴판도 정담은이랑 정말 비슷하네요~ ㅋㅋㅋㅋ

 

가격은 역시나 저렴합니다~

 

저는 양푼돼지고기김치찌개(2-3인분, 13,000원)과 납작당면 (2,000원), 즉석동태전 (10,000원)과 공기밥을 시켰습니다.

 

아무래도 시청근처라 보통 2-3인분, 4-5인분으로 판매하시지만 혼자오시는 분들을 위해 모든메뉴 1인분 6,000원에도 판매하고 계시네요!

 

저렴한 가격에 비해 밑반찬은 맛있게 깔리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특히나 전이랑 두부가 맛있었습니다!

원래 동네에 허름한 동네의 가게가 진짜 맛집이 있듯이 이집의 김치찌개 그릇이 뭔가 맛집의 포스를 풍깁니다 ㅎㅎㅎ

2-3인분이지만 정말 엄청난 양의 김치와 고기가 들어가있어서 4인까지는 푸짐하게 먹을 양입니다!

 

즉석동태전이 나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김치찌개도 맛있었지만 이 따뜻한 즉석동태전이 정말 맛있었어요!

 

고기의 양이 생각보다 정말정말 많이 들어가서 저희다 전부 놀라고 겨우 다 먹었습니다 ㅠㅠ ㅋㅋㅋㅋ

 

중간쯤 드시다보면 사장님이 반죽하신 수제비를 들고오셔서 하나씩 찢어서 김치찌개에 넣어주십니다! 이 가격에 이렇게 해주셔도 되나 모르겠어요 ㅎㅎㅎ

 

예전에 시청 근처 살때는 자주가던 동네이지만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동네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ㅎ

 

부산시청이나 양정역 근처 사시거나 일하시는분들은 점심/저녁때 방문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부산시청 '명동찌개마을' 주소: 부산 부산진구 동평로405번길 111
부산시청 '명동찌개마을' 전화번호: 051-853-0268
부산시청 '명동찌개마을' 영업시간: 10:00 - 23:00 (2/4번째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