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리스트!! (ft. 한국도로공사 추천)

저는 로드트립을 좋아해서 국내에서도 종종 멀리 운전을 해서 다니는데 매번 고속도로 맛집을 가고싶은데 어떤 음식점이 맛있는지도 잘 모르겠고 추천 음식점들 가도 그렇게까지 맛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ㅠㅠ 그리고 휴게소는 고속도로 양쪽방면에 있으니 유명한 음식을 판다고해서 가도 알고보니 반대쪽에서 내려올때 있는 휴게소에 있는 경우도있고 해서 그냥 안전하게 매번 소떡소떡이나 호두과자 먹는데 이번에 한국도로공사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리스트를 내놓았습니다!!!

 

심지어 어느방향으로 가는지도 자세하게 표기해두고 각 휴게소의 대표메뉴를 귀여운 사진과 함께 제공하니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경부고속도로입니다. 평사휴게소의 애플수제등심돈가스, 통도사휴게소의 매운돼지갈비찜, 죽암휴게소의 왕갈비탕은 먹어봤는데 괜찮았던걸로 기억해 꽤 괜찮고 믿을만한(?) 리스트인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리스트를 하나씩 클리어해나가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아무래도 부산-서울 종종 다니다보니 여기도 몇몇 먹어본 음식이 보이는데 다 먹어보고 싶네요 괜히 ㅎㅎㅎ

 

서해안이나 중부고속도로는 잘 이용하지 않지만 혹시나 나중에 가게 될수도 있으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예전 군 복무시절 종종 수송업무를 다녀 화물트럭의 조수석에 앉아 다니는 경우가 있었는데 기사분들은 아무래도 업으로 매일 다니시니 전국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다 알고 계시더라고요 그 당시 추천해주신 메뉴가 충주의 사과돈가스와 군위의 뚝배비불고기였는데 여기서 이렇게보니 역시 맛있는 음식이구나 싶네요 새삼 ㅎㅎ

 

영동고속도로와 평택제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리스트입니다 ~~

 

호남고속도로와 광주대구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리스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2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남해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리스트입니다~~~

 

외국 대비 한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규모도 크고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아 이용하기 정말 좋고 쾌적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각 도시를 방문할때 그 지역 맛집도 가지만 가는 길의 맛집까지 클리어하고 싶어지는 리스트네요 ㅠㅠㅠ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찾아보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이 사진들 저장하셔서 이용하시면 편리하고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