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남친룩에 어울리는 남자 향수 추천~!

저는 학생때부터 향수를 정말 좋아해서 저렴한 향수부터 니치향수까지 다양한 향수를 써보았습니다. 가격이나 브랜드 또는 트렌드와 상관없이 다양한 향수들을 사용하다보니 저만의 향수취향을 가지게 되었고 계절이나 날씨, 또는 그 날의 옷에 따라 다른 향수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추천해드리는 대부분은 이미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걸로 알아 크게 호불호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향수들과 제가 그 향수를 언제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입생로랑 르옴므 오드 뚜왈렛

우선 입생로랑 르 옴므의 탑/미들/베이스노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탑 노트- 베르가못, 레몬, 화이트진저, ozonic notes (공기노트)

미들 노트- 스파이시, 화이트페퍼, 바질플라워, 바이올렛잎

베이스 노트- 통카빈, 시더우드, 하와이 베티버

 

한국에서는 대부분 입생로랑 옴므라고 부르시는 것 같은데 정확한 명칭은 입생로랑 르옴므 입니다. 입생로랑 르옴므를 1번으로 소개시켜 드리는 이유는 바로 최애이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입생로랑 특유의 정말 고급스러운 향기와 은은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향기가 잔향까지 정말 좋습니다~

저는 겨울에 코트나 니트같은 전형적인 남친룩이나 여름에는 셔츠를 입을때 가장 많이 쓰는 향수입니다. 너무 포멀하거나 너무 캐주얼하지않은 세미포멀한 옷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100ml 기준으로 10만원 초중반대이며 해외직구나 면세점에서 구입하면 10만원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2. 샤넬 블루드샤넬 

샤넬 블루드샤넬의 탑/미들/베이스노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탑 노트- 랍다넘, 넛맥, 생강, 샌달우드, 패츌리

미들 노트- 민트, 쟈스민, 자몽, 레몬, 베티버

베이스 노트- 향, 시더, 핑크페퍼

 

물론 탑/미들/베이스노트가 향수를 정하는데 중요하지만 이렇게 보면 어려워요 정말...

그래서 저는 향수는 무조건 직접 시향을 해보고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무슨 향기가 난다고 해도 미세하게 다 다르고 또 직접 맡아보면 생각하는 것과는 다른 향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루드샤넬은 샤넬 알뤼르 옴므 스포츠와 함께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샤넬 향수입니다.

샤넬 향수 역시 고급스러운 향이며 저는 처음에는 조금 포멀한 옷에 어울리나 싶었지만 의외로 캐쥬얼한 복장에 어울리는 것 같아 롱슬리브에 반바지를 입거나 후드티를 걸쳤을 때 은은하게 나는 고급스러운 향이 반전으로 다가올 수 있을것 같아 추천합니다.

 

블루드샤넬은 100ml 기준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시 가품이 종종 있는것으로 알기 때문에 조심하시고 선물로 사는거라면 쇼핑백도 함께주니 이왕이면 직접 오프라인매장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3. 불가리 블루 뿌르옴므 오드뚜왈렛

불가리 블루 뿌르옴므 오드뚜왈렛의 탑/미들/베이스노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탑 노트- 진저, 갈랑가, 카다멈

미들 노트- 타바코플라워, 주니퍼베리, 은행잎

베이스 노트- 그레이티크, 핸달우드, 시더우드, 머스크

 

불가리향수는 앞서 설명드렸던 향수들 대비 조금 무거우며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전형적인 남자(?) 향이 물씬 느껴지는 향입니다. 저는 겨울에 가장 많이 생각나고 사용하는 향수이며, 정장이나 셔츠와 같은 좀 더 포멀하고 차려입은 날 뿌리면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20대후반에서 30-40대정도까지의 직장인 분들이 잘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종종 불가리 블루 뿌르옴므는 아저씨들이 쓰는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시는데 물론 저도 아버지가 사용하시는 걸 보아 그런줄 알았지만 의외로 20-30대 분들이 포멀한 차림에 사용하시면 좀 더 성숙하고 섹시한 느낌이 극대화 된다고 생각합니다. 박형식씨가 한때 광고를 했던 걸로 기억을 해서 이미지가 좀 더 영해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불가리 블루 뿌르옴므 오드뚜왈렛의 가격은 100ml 기준 10만원 초반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4. 크리드 어벤투스

비싼 가격대와 상관없이 중성적인 향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많고 유명한 크리드 어벤투스입니다.

크리드는 고급니치 향수 브랜드를 대표하는 남성향수 브랜드 중 하나로 고급스럽고 무게감 있는 향수입니다.

 

탑 노트- 파인애플, 사과, 베르가못, 블랙 커런트

미들 노트- 패출리, 장미, 자스민, 자작나무

베이스 노트- 바닐라, 머스크, 앰버, 오크모스

 

크리드의 어벤투스는 성숙하고 세려된 전형적인 남자의 향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여성분들도 사용하실 정도로 세련된 남성의 향기이지 여성분들이 보통 생각하시느 아저씨나 남자로션이 아니어서 남녀모두에게 인기가 많지않나 생각합니다.

 

저는 20대 중반부터 30대의 수트를 차려입은 포멀한 차림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티셔츠를 입은 캐주얼한 차림까지 모두 다 잘 어울리는 향수가 바로 크리드의 어벤투스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바로 가격입니다...

아무래도 고급니치 향수이다 보니 50ml 기준 20만원 중반, 100ml 기준 30만원 중반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향수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남성이라면 기념일이나 생일선물로 받았을 때 정말 좋아할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너스))

순위에는 들지 않았지만 보너스로 소개해드릴 향수는 딥디크의 도손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2015년 연예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향수로 뽑히기도 하였으며 많은 여성들이 사용하시며 선호하시는 향수입니다.

 

탑 노트- 아이리스, 로즈, 아메리카 오렌지 꽃

미들 노트- 튜베로즈, 핑크 페퍼

베이스 노트- 머스크, 벤조인

 

탑 노트-미들 노트에서 보실 수 있듯이 페미닌한 느낌의 향이 강한 향수이나 실제로는 맑고 깨끗한 비누향과 가깝습니다.

너무 남성적인 느낌이나 포멀한 느낌이 아닌 포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연출하시기에는 남성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향수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중성적이고 포근한 향이다보니 나이대가 좀 있기보다는 20대 초중반의 소년같은 느낌의 남성분들이 사용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방영하고 있는 하트시그널에서도 출연자가 다른 출연자에게 선물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던 향수입니다.

 

딥디크의 도손은 100ml 기준으로 10만원 중반의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추천드린 향수들의 가격대가 좀 부담스럽고 10-20대 남성의 가벼운 향수를 찾고 계시다면 "10만원 이하 가성비 최고 남자 향수 추천!!"의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https://popolograsso.tistory.com/42

 

10만원 이하 가성비 최고 남자 향수 추천!!

남친룩에 어울리는 남자 향수에 이어 10만원 이하 가성비가 좋은 남자 향수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의 개인 취향이지만 주변의 반응으로 보아 많은 분들또한 큰 호불호없이 사용하�

popolograss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