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기장 카페> 제주도 온 것 같은 바이브의 빵 맛집 '디원카페'

오늘은 부산 기장의 신상카페 '디원카페'를 소개하겠습니다.

디원카페는 오션뷰카페가 많이 밀집된 기장에 위치한 대형카페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실수있다시피 건물이 큰만큼 실내도 크고 실외에도 자리가 정말 많은 편입니다.

 

1층은 주차장 및 다양한 포토존들이 있습니다.

 

위 사진외에도 다양한 거울 및 투명박스공간 등등 사진을 찍을만한 스팟들을 많이 고려해서 만든것 같았습니다 ㅎㅎ

실제로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정말 많았어요!

주차장 반대편으로 가면 이렇게 야외 공간이 보이는데 처음든 생각이 진짜 제주도같다~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부산, 특히 해운대와 기장에 정말 다양한 카페들이 있지만 경쟁속에서 살아남기위해서 카페들만의 특색을 최대한 표출하려는 느낌이드는데 디원은 베이커리를 보유해 다양한 빵을 제공하고 제주도나 동남아 휴양지 느낌의 테라스에 가장 힘을 많이 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정면으로 보면 정말 휴양지에 놀러온것 같다는 생각 저만드나요 ㅋㅋㅋ

 

사실 디원카페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점이 2가지가 있었는데 첫째는 실내공간입니다.

 

테라스에 많이 집중한만큼 너무 테이블과 실내인테리어를 방치(?)한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내 테이블들의 청결도도 조금떨어지고... 테이블과 의자들이 야외에 비해 덜 고급스럽고 불편한느낌이 있었습니다.

디원카페는 대형카페이다보니 빵을 납품받기보다는 직접 베이커리를 보유해 모든 빵을 매일 직접 굽는다고 합니다.

 

아마 대형카페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빵 종류는 약 10-15가지정도였던 걸로 기억하고 가격대는 4-7천원대로 다양했습니다.

 

여느카페와 같이 1인 1음료를 주문하셔야 하며 아메리카노 기준 핫 5.5 / 아이스 6.0정도로 비싸지만 기타 근처 오션뷰카페와 비교하며 비슷한 수준인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두번째로 아쉬웠던 점은 바로 베이커리를 직접 보유하고 빵을 판매하지만 빵을 따로 데워주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빵들은 따뜻하게 먹으면 훨씬 더 맛있어서 데워달라고 했더니 3층에 위치한 전자레인지로 직접 데워먹어야한다던데.... 분명 오븐도 보유하고 있을테고 대부분 근처 카페들이 빵을 데워주는데에 비해 사람들이 많은것도 아닌데 아마 그냥 전자레인지로 직접 데워먹는 방식으로 하려는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개선이 되면 좋겠습니다....(빵값도 비싸면서... ㅠㅠ)

 

2층과 비슷한 3층의 실내 모습입니다.

 

3층보다 앉을 공간은 더 많지만 느낌은 거의 흡사해요~

3층은 2층보다 바다가 비교적 더 잘 보이고 한산해서 더 좋았습니다.

 

아이스 토피넛모카 (7.5) 와 핫 아메리카노 (5.5)를 주문하였습니다.

 

카페라떼에 견과류종류가 들어가면 맛이 없을수가 없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 당충전 풀로 했습니다.

 

전 빵을 3종류를 구입했는데 제일 앞에보이는 치즈소세지빵(?)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ㅎㅎㅎㅎ

 

다른 빵들은 무난했어요~~

 

직접 데워온 모습입니다.

 

크로와상은 살짝 데운다는게 크림이 폭발해서 물이됐습니다 ㅠㅠㅠㅠ 이래서 제가 전자레인지 돌리기싫고 오븐으로 데워주셨으면 했는데...

 

그래도 뷰가 좋아서..... 잘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앞에 천국의계단이있는데 아마 디원카페의소유가 아니라 바로 옆에 있는 식당의 소유인것 같았습니다.

 

디원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제해달라는 문구가 적혀있던데... 대부분 카페이용하시는 분들이 올라가시는 것 같았습니다.

 

나갈때가 되니 어둑해졌는데 라이팅에돟 많이신경쓰셔서 밤에봐도 정말 예쁠것 같았습니다!

 

실내인테리어나 베이커리류 서빙등에 아쉬운점들이 몇몇 있었지만 그래도 넓은 공간, 예쁜 테라스, 직접 운영하는 베이커리가

디원카페의 가장 큰 메리트인만큼 한 번 방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기장 '디원카페' 주소: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326 2~3층

기장 '디원카페' 전화번호: 0507-1471-2246

기장 '디원카페' 영업시간: 평일 10:00~21:50 last order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