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애드센스 사용후부터 100달러까지 수익 돌파까지!

요즘 많은 분들이 패시브인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를 시작하시고 궁금해 하시는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서 시작해서 수익형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간단하게만 알지 자세히는 알지 못하지만 제가 아는 한에서 공유를 해보자 합니다. 

 

저는 2020년 2월경 티스토리를 시작해 처음 1-2개월은 거의 신경을 쓰지않고 그 이후로 조금씩 글을 쓰기 시작해 본격적으로 글을 쓴건 3-4개월 정도 된 것 같은데 드디어 수익 $100을 달성해 입금가능하다고 이메일이 왔습니다!!

 

보통 첫 수입은 $100을 달성하고 많이들 정산하시는데 걸리는 시간이나, 방문자 수, 그리고 블로그 포스트의 개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물론 사람마다 그리고 블로그마다 천차만별이고 다 다르지만 하나의 샘플이라고 생각해주세요 :) 

 

위 사진을 보면 제가 $100을 달성했을 당일 찍었던 스크린샷입니다.

 

2020년 6월 27일이며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4개월 반 정도가 흐른 후 였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는 계산해보니 6월 27일 $100 달성 당시 약 60개 정도 쓴 것 같았습니다~~

 

누적 방문자수는 32,936명이었으나 사실 $100을 달성하기까지 많은 차이가 나는게 아무래도 누적방문자수인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거의 100개에 가까운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였는데 부족하지만 제가 느낀 꿀팁 아닌 꿀팁/조언을 공유하겠습니다~~

 

1) 어떤 분은 10,000명의 누적자 수에 달성하기도 하며, 어떤 분은 100,000명이 되기까지 $100을 달성하지 못하는 분도 많은데 몇 명이 방문하기보다는 얼마나 많은 분들이 광고를 클릭하시는지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광고를 설정하실 때 너무 많은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도 읽으시는 분들이 피로감을 느끼실 수도 있으나, 현저히 적은 광고를 노출시키면 아무리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도 수익을 올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2) 블로그 포스트는 양보다 질입니다!! 제가 $100을 달성할 시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약 100명이었으며 하루 평균 수익은 보통 $0.02-0.1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나름 노력해서 최대한 많은 사진과 글을 작성하려고 했지만 확실히 요즘 트렌드에 맞는 컨텐츠에 자세한 내용과 꿀팁들로 작성을하시면 다음 메인페이지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게되면 하루에 적게는 몇백명에서 많게는 몇 천, 몇 만명의 방문자분들이 생기게되며 수익은 자연스럽게 엄청 많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처음 DAUM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글이 7,000명 정도의 방문자수를 올리며 하루 최대 $37.45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저도 많이는 모르지만 혹시나 수익형블로그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 한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